비전한의원 메인

자가면역질환

자가면역질환

자가 면역질환(난치병)

자가 면역질환(난치병)

비전한의원에서는 알레르기 자가면역질환과 당뇨 전립선 갑상선질환 건선 치료제를 개발하였고 난치병 치료를 위해 꾸준히 연구 노력하고 있습니다. 21세기는 첨단과학과 산업문명이 고도로 발달된 시대인데 의학기술과 제약산업의 눈부신 발전은 전염병 예방과 수명의 연장으로 이어져 문명의 혜택은 날로 증가하고 있는 반면 문명병으로 불리는 알레르기 면역질환과 성인병 난치병 등은 과거 10년 전에 비해 5~10배 이상 강력한 약물이 개발되고 있는데도 환자의 수는 3~5배 이상 증가되어 삶의 질(Quality of Life)을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현대문명의 이기는 편리하면서도 분주하여 삶의 여유를 잃고 과도한 스트레스 및 환경의 급격한 변화와 더불어 찬 음식, 과식, 야식, 폭식, 가공식품, 운동부족, 수면부족, 과로 등의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 알레르기 면역질환과 성인병 난치병 등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이에 비전한의원에서는 30여년 전 부터 난치병(당뇨, 중풍, 불임, 축농증, 류마티스관절염, 배체트, 건선, 전립선, 갑상선, 치질, 여드름 만성간염 등)을 연구하여 왔으며, 2000년에는 알레르기 면역질환에 효과가 있는 약물을 개발하여 초기 약물 신비전(新鼻煎)으로 동물실험(백서) 결과 79%라는 놀라운 치료율을 보였고, 비염에 대한 107명의 임상에서 평균 31.6일 복용하여 78.1%라는 효과를 인정받아 2002년 알레르기 면역질환에 개선기능을 갖는 기능성식품과 알레르기 질환 치료제를 특허출원, 2005년 기능성 식품과 알레르기 질환 치료제로 특허를 획득하였고, 그 이후 전립선과 건선 등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를 개발하였으며 여기에 발효과학 및 증숙한약을 접목하여 부작용이 거의 없고 흡수율, 지속성, 안전성에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얻어 한의학의 위상을 한 단계 높이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비전한의원에서는 여기에 머무르지 않고 질병이 없는 세상을 꿈꾸며 더욱 정진하여 알레르기 자가면역질환, 당뇨, 전립선, 갑상선 질환과 난치병 등을 전인치유의 이념으로 최선을 다하여 진료에 임할 것입니다.

난치병이라 함은?

기존의 여러 가지 치료방법으로 환자를 치료하여도 진전이 없거나 치료의 기미가 잘 보이지 않는 질환 들을 말합니다. 대표적으로 유전적인 질환, 알레르기 자가면역성 질환과 각종 암, 순환기계통의 대사증후군 들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본원에서는 주로 자가면역성 질환의 난치병을 치료하는 한의원입니다.

자가면역성질환이란?

우리몸의 정상적인 면역체계는 외부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 외부 항원에 대하여 공격하거나 방어하는 것인데 이와는 반대로 자신의 항원 즉 우리몸의 면역체계가 자신의 신체를 공격하거나 파괴시키는 것을 자가면역성질환이라 한다. (피아 식별이 안됨) 주로 75~90%가 여성에게 많고 20~40대의 젊은 여성들에게 빈발한다. 그 이유는 여성호르몬 특히 에스트로겐이 자가면역성 질환을 촉진 시키기 때문이라고 한다. 또한 북반구의 비교적 추운나라에서 많이 발생하고 유전적, 환경적영향, 생활수준, 연령, 임신, 과도한 스트레스, 호르몬 등과 관련이 있다고 여겨진다. 자가 면역질환은 80여종류가 넘으나 아직 연구는 초보적인 수준에 머물러 있다. 대표적 관절 통증을 일으키는 류마티스성 관절염, 전신 어느부위에도 치명적일 수 있는 루푸스(전신홍반성낭창), 장에 염증이 생기는 크론병, 아프타구내염, 배체트병 강직성 척추염, 전신성 경피증, 포도막염 등이 대표적이다.

자가면역성질환의 종류

류머티스성 관절염(rheumatoid arthritis) 아프타구내염 베체트병 (Behcet’s disease) 포도막염 & 녹내장 전신성 경피증(Progressive systemic sclerosis, Scleroderma) 전신 홍반성 낭창(lupus=SLE)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 아토피성 피부염(후기) 천식 원형탈모증(alopecia areata) 건선(乾癬) 백반증 만성 갑상선염(하시모토氏 갑상선염 Hashimoto’s thyroiditis) 일부의 후천성 재생불량성 빈혈 일차성 간경변(원발성 담즙성 간경변) 크론병 ,괴저증, 무혈성 괴사증. 피부근염(dermatomyositis) 강직성 척추염 섬유근통 증후군 자가면역성 당뇨병(1형당뇨) 및 합병증 자가면역성 용혈성 빈혈(Autoimmune hemolytic anemia) 그 외에도 60~70여종류로 무수히 많다.

원인

현대의학에서 아직 원인은 불분명하지만 대체적으로 유전적, 환경적, 식습관, 과도한 스트레스, 가공식품의 식품첨가물, 영양불균형 등으로 나타난다. 한방적으로 살펴보면 타고난 체질(유전적)과 과도한 스트레스, 과로, 잘못된 식습관, 소화불량, 편식, 운동부족, 수면부족 등 다양한 원인으로 오장육부의 대상이상으로 면역체계가 무너져 면역력과 체력의 저하를 가져오며 이러한 상태가 장기간 6~10년이상 진행되면서 면역조절능력을 잃어 자가면역성 질환이 나타난다. 특징은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굶기를 밥먹 듯 하고 편식을 자주 한 사람들에게 80% 이상 나타나는 것으로 식생활습관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가 있는 것이다.

한방치료

현대의학적 치료는 아직도 증상을 완화시키거나 진행을 더디게 하는 대증치료가 전부인데 소염제, 항생제, 혹은 스테로이드제제, 항 말라리아제, 면역억제제(항암제) 등을 사용하여 통증을 완화하고 궤양을 억제 시키지만 대증치료의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본원에서 알레르기 치료제를 투여한 결과 놀라운 치료효과를 나타낸다. 이로 미루어 볼 때 면역력의 조절능력의 저하와 체력의 저하가 근본적인 원인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다행히 한의학계에서 알레르기 자가면역성 질환 치료제를 개발하였고 최근엔 면역조절 세포인 Th1 세포와 Th2 세포의 조절능력을 향상시키는 약물들이 속속 개발되어 자가면역질환 치료에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또한 다양한 면역약침요법, 봉독요법, 무봉독 요법 등 다양한 보조적인 알레르기 면역질환 치료제를 사용하여 자가면역성 질환을 치료함으로서(류마티스관절염 루프스병 배체트병 건선 강직성척추염 포도막염 녹내장 레이노증후군 등 생소한 질병들) 난치병과 자가면역성 질환에 좋은 치료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한자가 면역 질환 환자들의 주의사항

1.과도한 스트레스를 피하고 마음을 다스리도록 한다. (만병의 근원)
2.음식은 골고루 섭취하되 소식 다작를 잊지말고 노력해야 한다. (식사의 도)
3.복부를 따뜻하게 찜질을 하루 30분 정도 지속하는 것이 좋다 <형한음냉(形寒飮冷) 몸을 차게 하거나 찬 음료를 마심>을 피함
4.일찍자고 일찍 일어나며 숙면을 취하여야 한다.(잠이 보약)
5.적당한 운동을 한다.

  • 본 사이트의 내용 중 부분 또는 전체를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비전한의원 메인

  • 비전한의원
  • 주소 : [54992]전북 전주시 덕진구 진북동 292-7 (노송여울2길 140)
  • 전화 : 063)254-8275
  • 팩스 : 063)254-8535
  • 사업자 등록번호 : 120-90-67607
  • 대표 : 김경렬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
  • 이메일 : pghw@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