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한의원 메인

만성 전립선염

만성 전립선염

만성 전립선염

만성 전립선염

만성 전립선염은 중년 이후 요도감염과 더불어 요로감염 중 가장 흔한 질환으로 관심이 적은 탓에 발견되지 못하고 그냥 지나치는 일이 많다. 평소 소변이 시원찮고 찔끔거린다든지 배뇨시 통증이 나타나고 소변이 마려우면 참지 못하는 증상 또는 주로 치골상부 회음부에 묵직한 통증이 있고 요통 관절통 성욕감퇴 전신무력을 호소하는 사람 가운데 많이 발견된다. 특히 급성 전립선염의 치료시기를 놓쳐 전립선분비액에 백혈구가 증가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만성 세균성전립선염 전립선액의 현미경 검사상 백혈구가 증가되어 있고, 세균 배양검사상 원인균이 검출되는 경우이며, 빈뇨 야간뇨 하복부 및 회음부 통증 음경통 정낭으로 이환된 경우 정액에 혈액이 섞여 나올 수 있다.

만성 비 세균성 전립선염

만성전립선염 환자중 80~90%가 여기에 속하며 명확하게 원인균을 찾을 수 없고 증상은 다양한데 혈액 검사상 백혈구 수치가 높게 나오거나 낮게 나올 수도 있으며 빈뇨, 소변무력, 잔뇨감, 하복부 및 회음부 통증, 배뇨통, 낭습, 조루나 발기력 약화 등 성기능장애와 만성 피로감을 호소하기도 하는데 한방치료로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일반적 원인으로는
⓵ 급성 전립선염 요로의 협착 및 결석, 요로의 기계사용, 전립선 결석 등으로 치료가 완전히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만성 전립선염이나 비대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
⓶ 요로의 감염, 만성 신우신염, 신결핵, 방광염, 만성요도염 등으로 발생할 수 있고
⓷ 다른 장기의 국소감염, 편도선염, 치아의 염증 등
⓸ 문란한 성생활
⓹ 기타 전립선의 충격(승마, 자전거) 감기, 과로, 과음, 약물남용 등은 증상을 악화 시킨다.
⓺ 요추 2~4번 후만 즉 돌출되었거나 골반이 좌우 전위되었을 때
⓻ 미골의 전위로 혈액순환 장애가 있을 경우

전립선염의 증상

소변 ① 농뇨 소변무력 잔뇨감인데 전립선이 방광 바로아래 위치해 있어 염증으로 인해 전립선이 울혈을 일으켜 방광을 자극하거나 요도의 괄약근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면서 나타나는 증상인데 소변을 보기 전에 요도 끝에 물방울 혹은 우유모양의 묽은 배설물, 성기의 화끈거림 가려움 불쾌감 통증 등이 나타나고 밤에 잦은 배뇨 등으로 만성요도염 방광염의 증상과 일치한다.
② 소변을 급히 보고 싶어 하기도 하고 또 소변이 쉽게 나오지 않고(배뇨곤란) 소변을 다 본 후에도 잔뇨감 등이 나타난다.

통증 및 불쾌감 전립선에 염증이 생기면 조직이 울혈되면서 주위를 자극하게 되고 근육도 긴장되어 항문주변과 고환주위의 통증이 나타나는데 심한 경우 배뇨통, 방사통, 회음부 및 하복부의 통증 및 불쾌감, 고환통, 요통, 둔부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성기능장애 구조상 전립선내로 정관에서 연결된 사정관이 관통하여 요도로 연결되어 있다. 사정을 하게 되면 정낭의 정자와 전립선 액이 사정관을 통해 요도로 배출된다. 따라서 전립선에 염증이 발생되면 방광을 자극하여 빈뇨, 소변무력, 잔뇨감 등이 나타나고 사정관을 자극하여 발기력의 약화 성욕감퇴와 사정감이 줄어들면서 사정할 때 전립선의 분비부족으로 방사통(사정통) 조루증 발기부전 등도 나타난다.

정신장애 전립선염은 치료가 잘 안되고 재발을 자주하면서 육체적 정신적 고통으로 일상 생활에 지장을 초래하고 특히 음주 후나 과로 후 증상이 악화되어 사회생활에 제약이 따르고 또한 여러 병원을 전전하면서 오는 치료의 불신감 등으로 인한 불안감으로 정신적 우울증세 신경쇠약증 전신쇠약감을 보일 수 있다. 이런 경우 치료에 어려운 점이 더욱 많다. 만성 성인병도(당뇨 고혈압 전립선 류마티스 천식 등) 발병하여 2년이 넘어가지 않으면 치료가 어려운 것은 아니다. 그러나 쉽게 증상을 완화시키는 약물을 복용하다보니 질병들을 키울 뿐만 아니라 평생 조절제 로서의 약물을 복용하며 살아간다. 전립선염 전립선 비대증도 예외가 아니다. 치료의 기본이 잘못 되었다는 것이다.

기타장애 전립선염으로 인해 요도염이 발생하면 요도 소양감등이 나타나며, 전신 근육통도 나타날 수 있는데 어깨 근육둔부, 근육 등과 전이성 질병으로 관절 신경에 특히 통증이 심하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며 결핵 부고환염 등이 일어나는 예가 있다.

급, 만성 전립선염의 한방치료

비전한의원의 특화약물 “청비전”의 전립선치료원리 십여년의 약물연구를 통해 전립선에 약물 침투가 잘 되고 약물 효과가 지속성을 유지하도록 알코올추출 및 발효공정으로 소장의 흡수력이 극대화되는 “약물 수용화”에 성공하고,(청비전 A) 치료요법에서도 배뇨약침요법 및 봉독약침요법(무독화) 혹은 약실자입요법 등을 환부에 직접시술함으로 초기에 배뇨통과 빈뇨 혹은 배뇨곤란을 해결함으로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있어 전립선염이나 비대증 환자들에게 짧은 기간에 치료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장에서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2중 코팅된 효소제를 보조요법으로 처방하는데 이는 지용성 단백질을 분해하여 약물의 흡수 능력을 20~40%를 향상시켜 항생제 내성으로 생긴 장내 세균주의 발효능력이나 세균주의 부족함으로 인한 흡수 능력저하로 인한 치료의 어려움을 해결하게 되었다.

  • 본 사이트의 내용 중 부분 또는 전체를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비전한의원 메인

  • 비전한의원
  • 주소 : [54992]전북 전주시 덕진구 진북동 292-7 (노송여울2길 140)
  • 전화 : 063)254-8275
  • 팩스 : 063)254-8535
  • 사업자 등록번호 : 120-90-67607
  • 대표 : 김경렬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
  • 이메일 : pghw@hotmail.com